지난번 캐논600d는 와이프의 등짝스매싱으로 다시 당근마켓에서 팔게되었다. 다행히 3주(?)만에 새로운 주인을 만나서 보내주었다. 

 그러면 그냥있을수있을까? 새로운 카메라를 찾아봐야지 ㅎㅎ 오래전 탈퇴한 중고나라를 다시 가입해 알림을 줄줄이 달아두고 기다려본다. 역시 알림의 60%는 업자들의 삽니다게시글들.. 캐논, 니콘, 그리고 몇몇 저렴이 미러리스들을 기다린던중 적당한 가격대와 상태를 소유한 캐논 50D를 발견하였다. 중고거래의 위험성, 돈을 입금했는데 택배를 안보내주면 어쩌지? 하던 불안감은 하루만에 해소되었고 내 손엔 큰 우체국택배박스가 들어와있었다.

 전 주인은 참 깨끗하게 카메라를 사용한 것 같다. 몇 컷인지 확인할 길은 없지만(할 순 있지만 안해도 될것같은 외향), 거기다 풀박에 가까운 내용물들, 모든 정보지, 봉투 다 들어있었다. 렌즈도 따로 박스가 있었으며 세로그립은 거의 사용흔적이 없었다. 오예, 개꿀!

바디가 튼튼한 소재로 되어있어 새월이 지나도 끄떡없다. 옆에 고무도 잘 붙어있었다.

아쉬운건 렌즈후드가 없네, 그냥 버텨보자~

후면엔  LCD보호창이 붙어있었다. 

핫슈에는 보호커버도 하나 붙어있었다. 전주인님 땡큐. 그 옆엔 상태표시창, 보급기인 캐논600D엔 없었다. 나름 중급기 ㅎㅎ

바디 1 + 렌즈(EF 50mm f1.8 투) 일명 구형쩜팔이 + 세로그립(세로그립은 한번 체결했다가 어색하여 도로 박스로 고고)

이제 본격적으로 카메라 인생이다.

차 키도 찍어보고, 가끔초첨이 안맞기도 했지만 여러컷찍어보자, 몇개는 건질수있다. ㅠㅠ 

칼국수집 메뉴판도 찍어보고

등산가는길에 이름모를 식물도 찍어보고, 참고로 매크로렌즈가 아니라 가까이 다가설 수 없다. 가까이가면 뿌옇게 되며 초점못잡음, 렌즈 사야함

길냥이가 있어서 찰칵! 하곤 크롭하여 보았다. 이래서 줌렌즈가 필요한것이다. 와이프한테 걸리면 또 등짝 맞는다. 각오하자.

쩜팔이렌즈라 뒤가 휙휙 잘날아간다. 초점만 잘 잡는다면 아주 멋진 사진이 될것같은 만구 내생각,,
초점테스트용지를 이용하여 테스트해보았다. 이게 맞은건지 틀린건지.. ㅠㅠ 알수가없네
초점테스트 2

 

  2020년에도 캐논50D 사용할수있을까? 물론 사용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카메라성능이 월등히 올라가고 있지만 카메라는 갬성이지~ 옛날갬성 고고~

 

 당근에서 빠빠이 ~ 또 다른 카메라 영입해야겠다. 

.

.

.

그리고 3년이 흘러...

.

.

.

.

.

.

.

.

캐논50D 재영입 결정!

스파클링박스에 소중히 담겨서 도착!
또잉! 박스안에 가방이 들어있구나! 오예
작은카메라가방하나를 획득했습니다. 개이득 ㅋㅋ
새로운 주인을 만날 오공디 반갑다. 일단 스트랩은 빼고 광좀 내자.
때빼고 광내고 신쩜팔을 물려주었다.
바디상태가 깨끗함 오예 ㅎㅎ
후면액정필름도 붙어있어 따로 살 필요가 없다. 돈굳음.
샤방디와 오공디는 이렇게 버튼들이 후면액정밑에 배치되어있다.
상판은 전통적인 캐논의 버튼배열.
그립상태도 깨끗
다른 중급기와 다르게 실버색상의 좌측조절링
이젠 헤어지지말자 오공디.
펌웨어를 확인 후 최신 펌웨어인 1.0.9로 올려주었다.
[Canon 50D + EF 35mm f2] 다행히 오공디에는 핀미세조절기능이 있어 핀을 맞추었다.
[Canon 50D + EF 50mm f1.8 STM] 대비 이빠이 올렸더니 약간 떡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