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동수, 니가 가라 하와이. 고마해라 마이 찍었다 아이가.. 펜탁스 잇스디에스의 별명이 바로 동수이다. 

 펜탁스 *ist DS, 펜탁스의 초기 중급기중 하나로 2004년 9월에 출시된 제품이다. 벌써 17년이 지났다. 610만화소의 CCD를 탑재한 초기 펜탁스의 진득한 색감을 만들어 낸다는 명기중 하나이다. 크기는 K100D보다도 작으며 마찬가지로 AA건전지가 들어간다. 디스플레이는 2인치로 작지만 21만화소라서 K100D보다 결과물이 더 선명하게 보이는(?) 이점이 있다.   *istD를 구하기가 힘들어 동수를 먼저 구하게 되었다.

 , 이제 함 살펴볼까?

렌즈는 탐론 28-300 줌렌즈. 안그래도 작은 바디인데 더 작아보이는 착시현상
개인적으로 넥스트렙은 불편해 항상 손목스트렙을 애용중이다.
전 주인분께서 업그레이드를 다 해두셨네. 펌웨어 ver 2.02
작은 LCD 창이지만 어짜피 사진은 찍은 후 확인하면 된다
카메라 우측에서 본 모습. 작은바디이지만 나름 상단정보창도 있다.
모든 버튼 잘 작동되는 양품.
감사합니다. 잘사용할께요~ 에네루프 프로를 득템하였습니다.
앞으로 출퇴근을 함께할 잇스디, 동수. 반갑다 동수야.
펜탁스의 경박단소를 잘 표현해준 바디
역시 펜탁스!
사진은 이쁘게 잘 찍힌다. ㅎㅎ
오히려 케백이보다 선명도는 더 뛰어나 보인다.
피닉스를 물리면 이처럼 비온 뒤 갬성샷도 촬영가능한 수준.
비온 뒤 땅
약간 덜 맞은 핀.

사진도 찍히고 좋았으나 바디 상태가 영 메롱이라 당근마켓에 3일만에 바로 투척. 가격을 후려치니 바로 팔려버렸다. 사간 총각은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것이 아니라 구조공부를 목적으로 한다고 했다. 그럼 해부? 동수 너 반으로 쪼개질 운명인가.. ㅠㅠ 잘가라 동수. 이제 새로운 비교적 깨끗한 동수를 데려오느냐 아님 그 전에 꿈의 바디 *ist D 를 먼저 데려오는가 둘 중 하나이다. 아, 펜탁스 K-x 가 있었구나 ㅋㅋ 

 

사실, 동수 들이기 2주전 중*나라에서 잇스디와 탐론렌즈를 구했지만 상태가 썩 좋지 못해 새로 들인 이번 동수. 다행히 양품이었다. 다행ㅎㅎ.

 

P.S. coming soon *ist D ....

+ Recent posts